기계정비 산업기사 실기 합격 후기


실기시험을 본 이후에 합격자 발표 전까진 항상 떨리는건 어쩔 수 없더군요

그래도 다행히 이번 시험은 한번에 실기까지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제가 실기 시험 본 직후 포스팅 한 글과 마찬가지고 감점이 어느정도 있었네요

감점된 부분은 아마도 진동과 전기측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부분에서 제가 어떤식으로 시험을 보게되었냐면

전기측정은 옴만 제대로 측정하고 볼트 측정을 틀린듯 했고,

진동같은 경우 수직 수평 등 이 요소를 제대로 기입하지 못했지만 언밸런스, 미스얼라이먼트 등은 제대로 맞게 기입해서 감점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험을 보며 확실하게 느낀거지만

공유압은 철저히 준비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시험운을 믿고 설렁하기엔 난이도차이가 꽤 나는것 같더군요


제가 본 날짜엔 유압스위치라던가 타이머 등은 나오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쉬운 부분에 속했지만

다음날인가 그 전날 시험친 수험자분께 물어보니 유압스위치, 타이머 등이 출제되었다고 하시더군요 유압부분에서.

그러니 공유압은 되도록이면 가지고 계신 기출문제를 가능한 많이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스케치.

스케치는 무조건 다 외우셔야 합니다.

기계정비를 독학하기 힘든 부분이 시험볼 장소에 지인이 없다면 스케치를 그릴때 하나하나 측정해가며 해야하는 반면에

교육을 받게되면 해당 시험장에서 출제가 될 스케치를 받게됩니다,

그러니 외우기만하면 끝이죠.

더욱 스케치는 실격이 되느냐 마느냐 판가름 날 정도로 상당히 중요합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을때 (3회차 실기 시험 전까지) 앞서 말씀드린대로 공유압 전기배선과 유압배선 그리고 공압의 변위선도 보는 방법을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