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


오늘 기사/산업기사 실기 2회차 시험을 보고왓습니다

다행히도 실격없이 마무리할 수 있었는데요
진동과 전기측정을 너무 만만히 봐서 그런가 실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진동 측정같은 경우 미스얼라이먼트 질량불평형 정상상태 이런건 맞게 기입을 한듯하지만 수평 수직 축방향을 헷갈려서 주요성분을 기제해버렷네요
전기도 마찬가지로 뭐랄까 좀 애매하게 측정이되서 일단 어찌될지 결과를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시험진행은 일단 고지된 내용은 6시간입니다.

그런데 제가 시험을 본 곳에서는 9시가 넘어서 수험자를 3조로 나뉘어 파트별로 분배되어 시험을 치르고 이동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가령 1파트 공유압,

2파트 감속기 분해조립 및 스케치

3파트 소음, 진동, 전기측정

이렇게 한 파트를 마칠때마다 조별로 이동하는게 아닌 개인이 파트를 마치면 조교와 함께 다음파트로 이동하여 시험을 치뤘습니다.

점심시간 및 휴식시간 전혀없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저 같은 경우는 3시간도 안되어 모든 시험을 마친것 같네요.

(대기시간이 진동측정에서만 30분 이상 되었던거 같네요)

빠르신분은 보통 12시 전후로 모든 과제를 마치고 가시더군요.


마지막으로 합격자 발표후 합격하게 된다면 공유압 노하우 등을 포스팅하도록 하겟습니다
이거같은 경우는 검색해도 하나도 없더군요
제가 기계정비 합격자한테 배운 노하우나 전기배선법, 변위선도 보는법 등을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하여 올리겟습니다.

ps. 실기 기출문제나 교육기관에서의 정보 등은 해당기관에서 노출되는것을 극도로 민감해하여 공유할 수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