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정비 산업기사 필기 후기입니다.

오늘 기계정비 산업기사 필기를 치고왔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고득점은 아니지만 가채점결과 59개로 합격했습니다


1과목 - 16개

2과목 - 14개

3과목 - 11개

4과목 - 18개


이렇게 나왔습니다

제가 평소에는 1과목에서 종종 60점 미만으로 득점을 하였는데 

이번회차에는 의아하게도 3과목이 평소에 한두개 틀리던 과목이였는데 55점을 맞았네요.

기출문제나 이론에서 자세히 안본탓이였는지 생소한 문제가 특히 3과목에서 많이 출제가 되었습니다.


무튼 개인적인 생각으론

컴퓨터응용가공과 더불어 기계정비 또한 기출문제만 무작정 무한반복하는게 아니라

기본적인 이론부터 정리하고 넘어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기출문제는 해설이 없어서 공부하기 힘든데 이것만 보고 붙으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지만...

무튼 저는 문제집은 무조건 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기계정비같은 경우 시대고x 윙x 기계정비 문제집을 보며 공부를 했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앞쪽 개념에 기출문제가 몇개씩 같이 있는데

이게 03년부터 15년도까지 포함된거고 이 부분을 제가 무시할 수 없었던게

이번 시험에도 마찬가지고 이 부분에서 굉장히 자주 나오더군요.

(참고로 윙x문제집에 기출문제는 07~15년도까지고, 이 앞부분의 문제는 03~15년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무한 기출반복하였습니다(07~15년도 기출문제 최소 3번이상 반복풀이 하였습니다)

기출문제를 보며 문제아래에 있는 해설은 스킵하지않고 꼭 짚고 넘어갔습니다.


이번 시험은 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 실기와 병행하여 준비했던거라 합격소식이 더욱 뜻깊고 보람차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