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 산업기사 필기 후기(가채점)


산업안전 산업기사 필기를 오늘 보고왔습니다.

가채점결과...

1과목 45점(9개)

2과목 60점(12개)

3과목 60점(12개)

4과목 75점(15개)

5과목 60점(12개)

.

.

.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확하게 평균 60점입니다.

지금까지 자격시험을 쳐오면서 마킹을 잘못하여 점수가 올랐거나 내려갔던적은 없어서 조금은 안심이지만 그래도 혹시모를 실수때문에 불안하긴 하네요.


무튼 저 같은 경우 필기 준비과정을 말씀드리자면

아마 위험물, 산업안전 자격증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아보셨다면 다들 아실만한 가장 유명한 카페죠.

산업안x카페.

여기서 과년도 파일을 구하여 대학로 제본점에가서 제본 후 미친듯이 기출만 봤습니다.

이론..

솔직히 볼 시간이 없다라기 보다는 그것을 볼 엄두가 안났습니다.

이론 양이 어마어마 하기도 했구요.

저는 기출을 풀면서 해설을 꼼꼼히 확인해가며 틀린문제는 따로 정리하여 봤고.

기출은 대충 16년도 2회치부터 6년도 1회까지 2번가량 돌려봤습니다.

준비기간은 4주정도 되고 하루에 못해도 4시간 이상은 투자한듯 하네요.

공부시간에 비해서 점수가 너무 안나오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일단 합격은 했으니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실기 준비는 일단 바로 시작을 해야하는데

며칠 뒤 면접도 잡혀있고, 최종 합격한 곳도 있어서 아무래도 이번회차 실기 시험응시는 못하지 싶네요.


무튼 실기도 나중에 꼭 응시해서 합격후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