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 개인적인 추천 프로그램

모델링은 카티아 혹은 UG를 많이 사용들을 하십니다만

제가 UG로 해보니 상당히 쉽게 독학할 수 있었습니다.

카티아의 경우 인터페이스가 뭐랄까 익숙하지 않다고 해야하나요

무튼 카티아는 프로그램을 구하기는 쉬우나 조작방법이 좀 난해해서 저는 UG를 사용하였습니다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검색해도 그 방법을 찾기가 쉽지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에반해 UG NX의 경우는 단축키가 모두 지정이 되있더군요.

그래서 모델링할때 시간을 단축시키기 매우 수월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추출도 마찬가지로 인터넷에 영상들이 있어 쉽게 독학할 수 있었구요.

다만 UG는 프로그램을 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게 최대 단점이죠.

그렇기 때문에 구할 수만 있다면 저는 무조건 UG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수기가공.

센트롤 프로그램이 있다고는 들었지만 이건 구할 수 없어 저는 V-CNC라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도 가능하고 조작또한 상당히 쉬워 저는 이것을 사용했고

컴퓨터응용가공 산업기사를 공부하시는분들이라면 아마 99%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www.cubictek.co.kr/contents/download/data.asp?a_site=3_2&category=1

설치 후 라이선스 인증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큐빅테크 홈페이지 Q&A게시판에 요청 후 사용가능


아마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조작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난해해 하실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작 방법 영상을 촬영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